-관광학부 재편 외식산업학부 독립 신설-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허용무) 외식산업학부는 2월 26일~27일 1박 2일 일정으로 충남 덕산에 위치한 리솜스파캐슬에서 2018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정화예대는 관광학부를 재편하여 외식산업의 변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명동을 접점으로 한 중구 지역 6개 관광특구의 특급호텔 및 외식업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외식산업학부(호텔외식조리전공, 디저트·제빵전공)를 독립 신설하였다.
정화예대 외식산업학부의 첫 오리엔테이션은 학과장 및 지도교수가 참여하는 대학 생활 안내 설명회, 전공 설명회 등의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기획되어 신입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목표를 제시하고 성취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진 정화페스티벌에서는 예술대학의 특성에 걸맞게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다. 준오헤어(대표이사 강윤선)의 화려한 헤어쇼를 시작으로 방송영상·연기학부 재학생들의 하이라이트 뮤지컬 ‘맘마미아’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미디어·실용음악전공의 주진(예명 진주) 교수, 작곡가 최귀섭 교수와 신입생들이 함께 준비한 특별 공연은 신입생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정화예술대학교 호텔외식조리전공은 한정식 전문 브랜드 “경복궁”의 조리부장을 초청하여 한식 특강을 개최 하는 등 현장형 조리 인재 양성을 위한 산업체 전문가 특강을 학기 중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8학년도 외식산업학부(호텔외식조리전공, 디저트·제빵전공) 독립 신설하며 중구에 위치한 회현캠퍼스에 외식산업학부 강의동을 준공해 1인 1실습이 가능한 최신 기자재를 지원하는 등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곽경근 선임기자 kkkwa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