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닷컴, 중찬 식자재 전용몰 오픈

입력 2018-02-27 16:00
국내 최초 온라인 후불제 쇼핑몰 외상닷컴(대표 여태식)은 1200명 중식 조리장 및 경영인들의 모임인 사단법인 중찬문화교류협회(회장 구광신)와 중찬협회 회원전용 식자재전문 폐쇄몰 오픈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외상닷컴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계약을 통해 외상닷컴은 중찬협회 회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중찬식자재를 합리적 가격에 공급하게 된다. 중찬협회 회원들은 B2B몰에 회원으로 가입함과 동시에 외상닷컴 회원으로 자동 연계되어 쇼핑몰 안에서 각 회원당 100만원씩의 포인트를 지급받게 된다.

2016년 국내 최초 후불제 쇼핑몰 개념을 선보인 외상닷컴은 ‘할인에 외상을 더하다’라는 콘셉으로 상품 구매 시, 일정 금액을 선 결제로 결제한 후 남은 금액은 1개월에서 36개월 안에 할부 수수료나 이자 없이 돈 생길 때 자유롭게 갚는 새로운 방식의 자유결제서비스(Free Pay Back)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말 중국을 시작으로 홍콩, 싱가폴,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아시아 권을 비롯해 미국 등 영미권까지 세계 역직구 시장에 진출을 준비 중이다.

(사)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는 130년 한국의 중화요리(중찬)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해 한국의 음식문화 산업 및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6년 설립됐다. 중찬협회 식자재 전용몰은 4월 오픈 예정으로 외상닷컴은 향후 다양한 식자재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및 일반인 대상으로도 공급할 계획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