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가슴성형을 위한 체크포인트

입력 2018-02-27 15:00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 자신감을 높이려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가슴성형에도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 이들이 원하는 것은 결국 가슴이 지금보다 커 보임으로써 바디라인 및 전체적인 이미지가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이다. 그래서 가슴성형 시 기존의 사이즈 중심 가슴성형에서 탈피하여 한 눈에 보아도 예뻐 보이고 본인이 만족할 수 있는 가슴성형을 위한 과정을 밟아 나가는 것이 중요한데, 이에 ‘디자인 가슴성형’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가슴성형 무사고 경력 15년 이상으로 지난 해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가슴성형 부문)을 수상한 강남더블유성형외과의원 오혁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디자인 가슴성형이란, 말 그대로 환자 본인에 꼭 맞는 디자인으로 가슴성형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한다. 크기뿐만 아니라 보다 여러 가지를 고려한 맞춤 디자인으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디자인 가슴성형 시 고려해야 할 부분들을 설명했다.

첫 번째는 전체적인 체형이다. 마른 체형에 큰 보형물을 넣어준다면 가슴만 지나치게 부각되어 보이거나, 보형물의 형태가 겉으로 느껴지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 반대로 통통한 체형의 경우 작은 보형물만으로는 충분한 볼륨개선 효과를 느끼기가 어려울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원래 가슴 크기와 모양을 고려해야 한다. 원래 가슴 볼륨이 거의 없는 경우에는 가슴 위쪽에서부터 자연적인 볼륨감이 연출될 수 있도록 실제 가슴 모양처럼 설계해 그대로 구현해주는 것이 좋고, 반대의 경우 원래 가슴 볼륨이 어느 정도인지 체크하여 보형물 종류, 박리 위치와 정도를 결정해야 한다. 또한 벌어진 가슴은 가운데 쪽으로 볼륨감을 모아줄 수 있도록 하고, 짝짝이 가슴은 양 쪽의 보형물 크기를 조정해 크기 차이를 교정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가슴 처짐 여부와 정도, 피부 탄력이다. 가슴이 처져 있으면 볼륨이 높아져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이는 심하지 않은 경우 윗가슴을 채워 처짐을 보완해줄 수 있는 물방울 가슴성형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한편 처짐이 비교적 심하다면 별도의 교정술을 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유방거상술이 있는데 처진 부분을 제거해 가슴 밑주름보다 유두가 아래로 내려가 있을 경우 효과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이미지와 환자의 희망사항을 함께 고려해주어야 한다. 개인에 따라 외모의 느낌은 모두 천차만별로 달라지는데 이러한 부분이 반영되지 않을 경우 또한 만족도를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물론 이 부분을 고려하더라도 개인의 취향에 맞지 않는 결과를 낳아서는 안 된다. 최근에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보다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외모를 꾸미는 이들도 많다. ‘나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라는 획일성을 벗어나 개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뚜렷한 것이다. 그래서 두 가지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 이에 가장 이상적인 것은 가슴성형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전문적인 소견과 환자의 의견이 충분한 소통으로 잘 융합되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만족스러운 가슴성형수술을 희망한다면 가슴성형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는 ‘아름다움’ 그 자체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 및 학습해왔기 때문에 보편적인 미적인 감각에 따라 맞춤 디자인이 가능하며, 성형 수술을 위한 섬세한 테크닉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가슴성형에 집중해온 의료진이라면 가슴 부위에 대한 심도 있는 경험 및 지식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