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4등급에서 의예과 합격으로… 재수성공 비결은 “개인맞춤 관리”

입력 2018-02-26 10:30

2018 정시발표가 끝나고 재수를 결정한 많은 예비 수험생들이 재수학원가로 모여들고 있다. 대입 재도전인 만큼 향후 일년의 학습 방향에 대해 어느때보다 신중히 고민해야 할 시기이다. 교육문화기업 이투스교육㈜의 자회사인 이투스ECI㈜에서 운영하는 양평 이투스247기숙학원에서는 박O우 학생이 도전 끝에 2017수능 평균 4등급에서 2018 수능 평균 1.2등급으로 수직 상승하며 2개 대학 의예과에 동시에 합격하는 놀라운 결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박O우 군이 말하는 합격 비결은 바로 ‘개인맞춤 선택수업 기숙학원’이다. 그는 재수 초반 인강으로 독학을 시도했으나 슬럼프가 찾아오면서 인터넷강의와 현장강의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이투스247 양평기숙학원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박 군은 “나한테 맞는 수업을 선택해서 듣고, 내 수준에 맞춰 진도를 진행할 수 있던 점이 가장 끌렸다”며 “자습 관리나 스케쥴 관리 등 엄격하게 관리해주는 부분에 더욱 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박 군의 담임을 맡았던 이투스247 양평기숙학원 신경섭 팀장은 “박 군과 처음에 1년 동안의 학습 플랜을 세웠다. 취약파트와 부족한 점을 점검하여 공부 순서를 잡아주었고, 3개월 단위로 연간 학습 플랜을 나누어 그에 맞는 학습법을 가르쳐주었다”고 설명했다.

박 군은 ‘누적복습’ 학습법을 통해 교재들을 3번씩 다시 읽고 분석해서 풀었고, 국어, 수학, 탐구, 영어 시간 배분은 2:2:2:1로 배분하여 매일 모든 과목을 다 보려 노력했다. 또 학습 플래너와 일일계획표를 작성하고 담임선생님과 이를 수시로 점검하다 보니 자신만의 학습 패턴을 확립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취약했던 수학과목의 경우에는 선택 수업을 통해 개념강의를 듣고 온라인 강의로 반복학습을 진행하여 개념학습과 문제풀이를 단기간 내에 모두 잡을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박 군이 설명하는 이투스247양평기숙학원의 현장 수업은 여러 문제풀이법을 배울 수 있어 자신의 풀이법으로 당황하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고, 이는 파이널 정리 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분명한 목표를 갖고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노력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이라며 수험생들을 위한 조언을 남겼다.

한편 이투스247 양평기숙학원은 경기 양평군 용문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2019학년도 재수정규반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입학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 및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