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으로 입증한 기술력, 그리고 ‘찾아가는 무료청력검사’를 비롯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잘 알려진 ‘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가 지난 21일 개최한 '제4회 창업설명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보청기 사업은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한국사회에서 떠오르고 있는 실버산업 중 하나로,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업성에 대한 기대가 높은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전 세계 보청기 시장의 경우, 첨단 IT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매년 3~4%의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복지국가를 지향하는 국내 실버산업의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보청기 시장에 계속해서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사전예약자뿐만 아니라 미처 신청하지 못한 예비창업자들까지 방문해 추가신청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번 제4회 창업설명회에서는 타사와의 차별화된 경쟁력인 체계적인 창업 및 운영 시스템과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 등을 어필했으며, 청력평가, 보청기 제작, 피팅, 상담 등의 과정을 전체적으로 견학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반적인 시장 분석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바탕으로 한 성공 노하우 △창업 비용 및 기대 수익률 등 딜라이트 보청기에 관심을 보인 예비 창업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모두 공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딜라이트 보청기 관계자는 “창업설명회 참가자분들의 맞춤 상담 신청서를 바탕으로 상세한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역별 예비 창업주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딜라이트 보청기는 예비창업자의 맞춤 창업 지원을 위한 <딜라이트 창업 아카데미> 개설과 함께 창업설명회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창업과 관련한 문의 사안은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