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찰행정·범죄수사학 전공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입력 2018-02-20 13:45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8학년도 1학기 경찰행정·범죄수사학 전공 학점은행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학점은행과정은 전문대학 또는 대학교에 입학하지 않고도 해당학과의 수업을 들으면 일반대학처럼 학점을 인정받고 단기간에 전문학사 또는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대학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자신의 노력여하와 적절한 학습설계를 통해서 상대적으로 단기간내에 전문학사 또는 학사취득(4년제 대학 졸업과 동등한 자격)을 할 수 있다.

특히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올해 봄 학기부터 경찰행정 전공은 물론 수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범죄수사 전공을 개설함으로써 경찰관련학과를 준비하는 많은 응시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한세대학교는 범죄수사학을 통해 수사의 독자적 영역을 확보하고 학문적으로 무장된 수사학사를 배출, 경찰법무 분야의 전문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 신현기 원장은 “학점은행제 경찰행정 전공과 범죄수사 전공은 내신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무시험제로 남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경찰행정학과 특채나 경찰공무원 특채를 희망하는 사람은 물론 학사 졸업, 대학원 진학을 원하는 현직 경찰공무원들에게도 좋은 기회”라며 “특히 본원은 현직 교수와 각 전공분야 교수들이 직접 강의, 수준 높은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찰행정 전공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표준교육과정에 의거한 2년제 전문학사 과정이다. 경찰행정 전반에 관한 일반이론과 실무능력을 연마하여 경찰관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경찰학, 형사법학, 행정학 분야의 전문교육을 통한 경찰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수강생들은 경찰행정학 관련 전공과목 이외에 교양, 일반과목 이수를 통해 경찰행정 전문학사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경찰행정 관련 45학점(15과목)을 이수하면 경찰공무원 특채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전문학사 취득 후 한세대학교는 물론 전국 4년제 대학의 경찰행정학과 3학년에 편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신현기 원장은 “경찰공무원준비를위해 많은 사람들이 경찰공무원시험 학원, 인터넷 강의 등 다양한 기관을 이용한다”며, “하지만 의지가 강한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이 인터넷 강의로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기는 쉽지 않다. 한세대 평생교육원 경찰행정 전공을 통해 학점 취득 시 응시 자격을 갖추게 되는 것은 물론 전문 교수진들의 수준 높은 강의로 체계적인 준비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