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인의한의원 김홍희 원장과 한양대 고령산업융합학과 오성근 교수팀이 천연대나무 추출물에 미생물을 배합한 신물질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에 개발된 신물질은 인체에 무해한 천연성분 들로 이루어져 천연계면활성제를 통해 자극은 줄이고 피부개선 효과는 극대화 시킬수 있다. 사람과 애완동물 모두에게 사용 가능하며 피부자극은 줄이며 10배 이상의 세척력 상승 효과를 가져온다. 사람의 피부 보다 예민한 피부의 강아지나 고양이 목욕제 로도 적합한 물질이라 할 수 있겠다.
더불어 미스트로도 개발이 될 예정이라 잦은 목욕 에서 오는 애완동물들의 스트레스는 줄이며 청결은 유지하는 일식이조의 효과도 볼수 있는 반려동물 가족 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한양대 연구팀과 김 원장이 특허출원 중인 천연대나무 추출물은 현직 한의원 원장이 만명이상의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천연재료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한양대 오성근 교수팀의 합류로 그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우선은 고기능성 애완동물 샴푸로 시장에 나오게 되지만 차후 일반 친환경 화장품 시장 진출까지 계획하고 있다.
그동안 검증되지 않은 애완동물 미용용품 상품들로 인해 의심을 가졌던 소비자들 에게 믿음을 주는 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예측해본다.
상품화를 앞두고 공동대표로 합류하는 이종은 대표는 국내기업 최초로 해외 공교육 시장에 자사 교육용 솔루션을 진출 시키는 등 상품기획과 마켓발굴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온 인물로 정식런칭을 앞두고 두 공동대표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