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이배 학원과 주식회사 생각하는교육은 오는 3월1일 오전 11시 올림픽공원 내 한성백제박물관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1학년이 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의 시작, 고1 어떻게 앞서갈 것인가?’를 주제로 대입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입전략 설명회는 2021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해 마련된 ‘고1 대입전략 설명회’의 세 번째 순서로 앞서 지난해 6월 ‘중3 바뀐 대학입시,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10월 ‘중3 엇갈린 내신과 수능,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두차례에 걸쳐 진행된 바 있다.
‘대입의 시작, 고1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1부에서는 2018 대입결과 분석 및 SKY·명문대 입시 전략이라는 주제로 한석현 원장의 강의가 진행된다.
한 원장은 과거 인강 1세대 스타강사이자 前 이투스 대표강사 및 EBS 수능수학강사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주식회사 생각하는교육의 대표이자 구주이배 학원의 총원장이다.
2부에서는 수능, 내신, 학생부 관리 전략이라는 대주제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방법과 비교과 준비전략, 지역 고교 내신 분석 및 첫 중간고사 대비전략, 고등학교 3년동안의 수능과 내신 1등급 학습전략에 대한 세부 주제로 강석한 원장, 신재용 원장, 구자익 원장, 최선호 원장의 강의가 진행된다.
강석한 원장(연세대 졸)은 구주이배 학원 송파본원의 원장을 맡고 있으며, 신재용 원장(연세대 졸)은 명일본원 원장, 구자익 원장(고려대 졸)은 광진본원 원장, 최선호 원장(서울대 의대 졸)은 구주이배 씨드과학원장을 맡고 있다.
이번 고1 입시전략 학부모 설명회는 2015교육과정이 시작되지만 2021 수능개편 유예로 인해 2009교육과정 수능을 치르게 되는 현 고1 학생의 대입 정책 분석과 내신, 수능, 학생부 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주이배수학 학원 관계자는 “구주이배 학원은 2015교육과정이 적용되는 고1의 대학입시를 위해 확실하게 준비되어있으며 송파구, 강동구, 광진구 지역의 고등학교 내신에 대한 정확한 대비 프로그램을 갖춘 학원”이라며 “이번 대입전략 설명회는 고1 학생들과 학부모가 2021 대입에 대한 중요 포인트를 점검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