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휴먼 웹드라마 ‘모두가 알고 있는 비밀’(이하 ‘모알비’)의 4인4색 캐릭터가 예고됐다.
‘모알비’는 회사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회 부적응자 양송이(이아린)가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학원에 취직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가정폭력 게임중독 등 청소년문제를 통해 우리 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꼬집고 생명과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네 주연배우의 캐릭터 포스터가 6일 공개됐다. 엘림학원에 취직한 양송이를 중심으로 엘림학원 원장 하위신(정나온), 교육부 선생님 예희승(박인영), 고민상담 선생님 성지혜(임혜진)가 각자의 뚜렷한 색깔을 담아낸다.
취직하면서 변화하기 시작한 양송이는 안경너머 세상을 향한 호기심 가득한 시선으로 정면을 응시한다. “세상이 정말 공평하다고 생각하세요”라는 의미심장한 메시지가 눈길을 끈다. 넷 중 유일하게 캐주얼한 의상을 입어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동네 소문난 미녀 원장’ 하위신은 별명에 걸맞은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뽐낸다. 하얀 드레스에 단정하게 올린 머리, 그 위에 덧씌워진 티아라.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미모와 카리스마를 동시에 뿜어낸다.
맑은 영혼의 소유자인 예희승은 천진난만한 웃음을 짓고 있다. 학생들과 친구처럼 어울리는 그에게서 특유의 긍정 에너지가 전해진다. “천국은 죽어서만 가는 곳이 아니에요”라는 메시지는 ‘사랑의 전달자’로서의 캐릭터를 돋보이게 한다.
마지막으로 성지혜는 하얀 드레스에 하얀색 꽃을 들고 청초미를 발산한다. 환하고 부드러운 미소는 그의 맑고 깨끗한 영혼을 보여주는 듯하다. “사랑 받을 만한 사람만 사랑하면 우리가 그들의 삶을 어떻게 변화 시키겠어요”라는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모알비’에는 이아린 정나온 박인영 임혜진 외에도 박보경 선민·현우 송예은 이동현 하주영 김현호 송경진 김혜진 서정우 박혜수 이현아 이윤형 박주영 이지명 이주하 강안나 등이 캐스팅됐다. 특히 최윤영은 드라마의 선한 의도에 공감해 특별출연을 결심했다.
‘모알비’는 오는 3월 15일 유튜브 네이버TV 갓피플TV 등을 통해 첫 공개된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