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후 코 재수술로 이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입력 2018-02-02 16:56

얼굴 중앙부에 위치한 코는 라인과 모양에 따라 인상자체가 달라져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많은 영향을 준다. 콧대가 높거나 시원하게 뻗은 코 라인을 가지고 있다면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 주기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콧등이 낮거나 매부리 혹은 복코 등 코 모양을 가지고 있다면 콤플렉스의 요인이 되기 때문에 코성형을 통해 이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

코성형은 코끝 모양과 콧대 라인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진다. 특히 매부리코는 콧등이 튀어나온 경우로 수술을 통해 다듬는 방법으로 진행되고, 복코의 경우에는 콧볼 축소 등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렇게 증상에 따라 코 성형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에 3D-CT를 통해 정밀분석을 진행한 후 알맞은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병원을 택하는 것이 좋다.

본인에게 맞지 않은 코라인으로 무리한 수술을 하거나 가격에 현혹되어 아무 병원이나 가게 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나면서 코 재수술 사례 또한 점점 증가 하고 있기 때문인데 3D-CT는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코 내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코 모양과 라인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에 따른 수술계획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으로 인한 코 재수술을 피할 수 있다.

에이트성형외과 김한조 대표 원장은 “최근 저렴한 비용을 내세우고 환자에게 맞지 않은 무리한 코성형을 진행하는 병원들이 급증하여 코재수술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코재수술로 이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에게 알맞는 코 높이와 콧망울 넓이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해주고 환자 본인에게 맞는 코라인을 디자인해주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