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튀어나온 입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에게는 돌출입이 외모 콤플렉스로 와 닿는 경우가 많다. 돌출입은 코 끝이나 턱 끝에 비해 앞으로 튀어 나와 있는 상태를 말한다. 인상이 퉁명스러워 보일 수 있고 불만이 가득한 얼굴 그리고 심미적인 요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러한 경우 보통 성형을 통해 콤플렉스를 개선하려고 하지만 수술이 아닌 교정으로도 돌출입을 개선할 수 있다. 성형에서는 치아를 발치 하여 뼈를 이동하는 수술을 통해 개선을 하나 돌출입교정은 치아의 상태 그리고 교정 기술을 통해 진행이 되기에 얼굴의 조화와 균형을 함께 확인 하면서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돌출입 치아교정의 경우 교정장치로 인해 입이 더욱 도드라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이는 입이 튀어나와 보이는 문제가 고민인 사람들에게 더욱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었다.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해줄 대안책도 마련되고 있어 돌출입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허재식 원장은 “치아교정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잇몸 상태와 치아의 건강이다.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교정은 진행할 수 없기에 시술 전 충분한 계획과 상담이 필요하다”며 “치아교정에서 꺼려지는 기간적인 문제와 심미적인 문제도 충분히 여러 교정방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먼저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외모 콤플렉스로 남을 수 있는 돌출입, 교정으로도 치료 가능해
입력 2018-02-02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