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는 보톡스와 함께 남녀노소 선호하는 대중화된 쁘띠시술 중 하나이다. 연령대에 따라 원하는 시술에 차이가 있는데 젊은 층의 경우 낮은 콧대나 꺼진 이마, 얇은 입술의 볼륨을 개선하는 시술을 선호한다. 중년층은 팔자주름이나 얼굴의 깊은 주름을 완화시켜 본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을 만드는 시술을 많이 찾는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입술을 도톰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시술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입술은 사람의 이미지나 분위기를 좌우하는 얼굴 부위 중 하나로 입술이 얇은 경우 차가운 인상을 줄 수 있고 입꼬리 위치가 살짝만 달라져도 인상이 변하기 때문에 볼륨 있고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기 위한 입술 필러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입술 필러는 윗입술과 아랫입술에 볼륨을 넣거나 입술 라인을 교정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입술 양쪽 끝에 미세하게 필러를 주입하면 처진 입꼬리를 위로 올려주고 비대칭인 위치를 바로 잡을 수 있다.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고 입꼬리를 올려 입술의 볼륨감을 만드는 것은 물론 입술의 주름을 개선해 어려 보이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청담 엔비의원 이황희 원장은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들의 고민을 종합해 입술 볼륨과 잔주름 개선, 입꼬리 교정까지 가능한 효과적인 시술방법에 관한 연구 끝에 ‘키스필’이라고 하는 시술법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특허 받은 ‘키스필’은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를 이용해 다양한 연령대와 얼굴형에 맞는 자연스러운 입술 모양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다양한 종류의 히알루론산 필러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표정 필러로 잘 알려진 벨로테로는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것이 큰 특징”이라며, “무엇보다 입술은 피부층이 얇고 움직임이 많은 부위라 벨로테로와 같이 이물감이 적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한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표적인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는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아 안전성과 지속력을 입증 받은 필러로, 다밀도(CPM) 공법을 사용해 피부 밀착력이 우수하고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표정을 만들어준다.
이황희 원장은 “입술 필러는 윗입술과 아랫입술 비율 등 얼굴의 균형을 고려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시술해야 한다.”고 말했으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노화의 정도와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과 용량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청담 엔비의원은 효과가 입증된 정품 레이저 기기 및 제품 사용과 정량 시술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임상 경험을 통해 안전한 시술은 물론 환자의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