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주사? 샤넬 주사? 벨카이라 주사? 얼굴에 맞는 주사, 성분과 효과 따져봐야

입력 2018-01-29 13:45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관리 방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수분 크림이나 셀프 팩으로도 부족하게 느껴지는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되찾기 위해 얼굴 주사를 고려하는 이들도 많다. 얼굴에 맞는 주사 그 효과와 성분에 대해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봤다.

△피디알엔 힐러 (PDRN Healer), 리쥬란 힐러
일명 ‘연어 주사’로 불리는 PDRN(PolyDeoxyRiboNucleotide)은 연어의 정액에서 추출한 물질이다. 조직 재생, 순환 개선, 항염증 효과로 레이저나 수술 전후의 피부 재생, 자연스러운 동안 피부로의 회복을 위해 투여되고 있다. 리쥬란 힐러는 눈 밑과 눈가의 잔주름이나 꺼짐, 칙칙한 안색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프렌치 힐러 (French Healer)
흔히 ‘샤넬 주사’로 불리는 프렌치 힐러는 프랑스 산 성장인자를 함유하고 있다. 세포 활성화를 돕는 14종의 비타민, 탄력 단백질인 콜라겐(collagen)과 엘라스틴(elastin)의 합성을 돕는 24종의 아미노산, 2종의 항산화 물질을 포함해 총 55종의 유효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프렌치 힐러는 넓은 모공이나 윤기 없이 푸석푸석한 얼굴에 적합한 힐러로 권장된다.

△피부 보톡스, 더모톡신 (Dermotoxin)
일반적으로 보툴리눔 톡신, 보톡스는 얼굴의 근육 내에 주사해 이마 주름이나 눈가 주름 등의 표정 주름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비해 피부 보톡스로 불리는 더모톡신은 근육층보다 얕은 피부 내에 주사해 피부의 잔주름을 개선하고 피부결 탄력 회복에 주안점을 둔다.

△벨카이라 (Belkyra)
피부 아래의 지방층에 직접 세밀하게 주사해 지방세포를 파괴한다.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등에서 이중턱 제거 주사로 이미 활발히 쓰이고 있다. 벨카이라 주사는 무겁게 늘어지는 불룩한 턱밑살, 이중턱살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쓰인다.

△내추럴 필러 (Natural Filler)
인체 내에 자연적으로도 존재하는 히알루론산을 쉽게 풀리지 않는 구조로 바꾸어 합성한 물질로서 꺼진 앞 볼 부위에 깊게 주사하면 자연스러운 동안(童顔) 얼굴로 변할 수 있다. 필러 주사는 꺼진 눈밑, 앞볼, 옆볼, 관자놀이, 팔자주름, 입가 주름 등에 적용된다.

하지만 이러한 얼굴 주사 시술의 경우 종류나 시술 과정에 따라 멍이나 붓기, 홍조, 염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또 시술자의 심미안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오게 되므로 병원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소요클리닉 민혜연 원장은 “피부 탄력도와 안색, 피하지방 군살의 분포와 배치, 근육 탄력도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주사가 선택돼야 하며 다양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성장인자와 아미노산, 멀티 비타민과 더모톡신 등을 혼합한 원샷 페이스 블루밍 주사요법이 가능하다”며 “청결하고 차분한 시술실 환경의 유지 관리, 시술 시 주사 니들의 삽입 횟수와 주사 시간 최소화, 시술 후 보습 재생 케어 등 전 과정을 꼼꼼히 관리하고 있으며 이런 과정을 통해 시술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