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생활가전 시장 2년 연속 1위 달성

입력 2018-01-28 13:07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이 삼성전자가 2017년 4분기 브랜드별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2.3% 포인트 증가한 21.0%의 점유율(금액 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처음으로 20%대 점유율을 기록하며 7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고 연간 기준으로도 19.5%의 시장점유율로 1위에 오르며 생활가전 최고 격전지인 미국에서 2년 연속 1위의 업계 리더십을 입증했다.

어린이 소비자가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IoT 기능을 체험해보고 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