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일본 IT취업 연계과정, ‘33기 SMART Cloud IT마스터’ 수료식 개최

입력 2018-01-29 09:00

한국무역협회와 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Soft Engineer Society) 컨소시엄이 운영하는 일본 IT 취업 연계 프로그램인 SMART Cloud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 과정의 33기 연수생 수료식이 지난 1월 26일 금요일 11시부터 2시간 동안 코엑스 컨퍼런스룸 3층에서 진행되었다.

수료 예정인 115명의 연수생 중 105명이 수료식에 참여하였으며, 이날 행사에는 우수 연수생 시상과 웹 프로젝트 우수작 시상 및 시연 발표가 진행되었다. 시상식 이후에는 교수진 및 33기 연수생들의 소회 발표와 다과회가 이어졌으며, 수료생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 그리고 18년 간 SC IT마스터 과정을 수료 후 국내와 해외 IT 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700명 이상의 선배들과 교류할 수 있는 ICT 인재교류회에 가입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게 되었다.

이번에 수료를 하게 된 33기 SC IT마스터 수료생 115명 중 107명이 수료식 전에 회사에 취업을 확정하였고, 아직 최종합격을 앞두고 있는 인원들에 대한 취업활동 지원도 예정이어서, 18년간 유지하고 있는 취업률 98% 달성에도 큰 무리가 없다고 보여진다. 특히 이번 33기는 수료 인원 중 약 80%가 IT나 일본어를 전공하지 않은 비 전공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연수기간 이내에 이미 RAKUTEN, IBM등 일본 유수의 IT기업에 정규직으로 채용되어 각자 희망한 회사로 입사가 확정되었는데, 이는 한국무역협회의 일본취업 연수과정인 SC IT마스터 과정이 왜 K-MOVE스쿨 우수기관으로 다년간 선정되었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2001년 개설한 이래 올해로 18년째 이어지고 있는 SC IT마스터 과정은 해외취업 교육과정으로는 국내 최대인원인 2천 명이 넘는 연수생을 배출하였고, 이 중 70%가 일본 등 글로벌 기업에 진출하고 있다. 특히 전공을 불문하고, 누구나 일본 IT 기업에 정규직 프로그래머로 취업할 수 있다는 특장점은 SC IT마스터 과정에 대한 문의자, 지원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주된 이유라고 보여진다.

35기 SC IT마스터 모집 마감일은 금주 수요일인 1월 31일로, 본 과정 지원 예정자들은 반드시 31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해야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35기 SC IT마스터과정 신청은 무역아카데미 ICT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및 과정에 대한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