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탑비뇨의학과 의원 김도리 대표원장이 2018년 1월 15일부터 5일간 샌디에이고 성의학 연구소(San Diego Sexual Medicine, SDSM)를 방문해 비뇨의학계의 저명한 학자 Dr. Irwin Goldstein을 만났다.
이번 만남을 통해 김 원장과 골드스틴 박사는 남성의학계의 최신 치료법에 대하여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뇨기과 전문의인 골드스틴 박사는 미국 McGill University 의학과를 졸업하고 Boston University Medical Center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20년 넘게 왕성한 학술 연구 활동과 함께 의사로서 진료를 병행해 오고 있는 저명한 학자다. SDSM에서 대표원장직을 맡고 있으며, 미국 Alvarado Hospital Medical Center, VA San Diego Healthcare System 등 다양한 의료 조직에 소속되어 쉼 없이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특히 SDSM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남성의학, 여성의학, 또는 성의학 등 기존의 전통적인 진료 영역의 구분에 구애됨 없이 통합 진료를 통해 성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독특한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다. 국제적으로 존경 받는 의사인 골드스틴 박사가 이끄는 SDSM은 성 건강 문제가 있는 남성과 여성을 위한 최첨단의 증거 기반 임상 관리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과 의료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만남에서는 김도리 원장의 전립선비대증의 최신 치료법 및 발기부전 수술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과정에서 골드스틴 박사, 동료 의료진 그리고 스탭들로부터 스탠탑비뇨의학과의 의료 기술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김도리 원장과 골드스틴 박사는 향후 스탠탑비뇨의학과의원과 SDSM의 더 많은 교류와 정보 공유를 위해 협력관계 유지 및 학회 발표, 임상 프로젝트 참여하기로 했다. ISSM는 International Society for Sexual Medicine의 약자로 국제성의학학회로서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비뇨기과 의사와 성의학자 등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의학 및 성건강과 관련한 연구활동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하는 협회이다.
김 원장은 “이번 방문은 남성수술 등 전 세계적으로 한국이 우월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진료 분야를 미국에 알리는 계기이기도 했다. 또 미국의 저명한 의료진과 첨단의 의학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채널을 형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