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 시절에 배운 입시 위주의 영어만 가지고는 외국인들과 소통하기란 상당히 힘든 일이다. 외국인과 자유롭게 영어로 대화하기 위해서는 현지인의 생동감 있는 영어 표현을 반복해서 듣고 직접 말해 보는 연습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메가넥스트㈜가 출시한 영어회화 솔루션 앱 ‘쿠잉(Cooing)’이 취준생은 물론 직장인 등 영어회화를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다.
쿠잉은 ‘유튜브와 함께 하는 새로운 영어 습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영어 공부앱이다. 왕초보부터 고급 수준까지 듣기와 말하기에 최적화된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영어 회화 공부 필수 앱 쿠잉의 학습은 총 5단계로 진행되는데 수준별로 추천된 영상 중 개인이 관심 있는 영상을 골라 시청하는 것이 첫 번째다. 영상 분야는 미국 드라마, CNN, BBC, 토크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지루함이 없다. 이어 구간별 반복학습을 마치면 영어 회화 전문 스타 강사가 주요 포인트를 짚어 준다. 이보영, 조정현, 에리카, 조나단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강사진을 만날 수 있다. 그 다음 문제 풀이, 따라 말하기로 학습이 마무리 되는 형태다.
학습을 진행하는 도중 주요 영상이나 단어, 문장, 강의 내용은 개인 학습노트에 담아 복습 시 유용하게 쓸 수 있고, 주요 문장은 녹음해 가며 연습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 쿠잉은 지속 가능한 학습을 위해 학습자가 직접 설정한 계획표에 따라 학습 현황을 그래프와 수치로 일 단위, 주 단위로 분석해 보여준다. 커뮤니티 서비스 및 랭킹 서비스, 영상 추천, 한마디 남기기 등 동기 부여 시스템도 갖췄다.
이와 관련 쿠잉을 직접 체험해 보고 싶다면 쿠잉앱 설치 후 가입한 이메일 주소를 적어 보내면 1일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현재 쿠잉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최근 iOS서비스 출시도 완료했으며,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월 8일까지 쿠잉앱을 다운로드 하면 5일 무료 쿠폰을 100% 받을 수 있으며, 체험 후 후기를 남기면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쿠폰 등도 증정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