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필름 전문 브랜드 스코코(SKOKO)에서 LG 노트북의 최신작 LG그램 2018의 3가지 모델인 13인치(13Z980), 14인치(14Z980), 15인치(15Z980)의 액정과 외부, 그리고 키보드 보호필름을 출시했다.
액정보호필름은 슬립 코팅을 접목해 뛰어난 투과율을 보여주는 올레포빅, 지문방지와 빛 반사를 최소화한 저반사,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인체에 유해한 빛을 차단시켜주는 블루라이트 차단, 양 옆에서 보이지 않아 사생활 보호를 할 수 있는 프라이버시 필름으로 다양하게 제작되었다.
외부보호필름은 무광의 재질로 두께가 매우 얇아 일체감이 매우 뛰어나고 기기 본연의 느낌을 유지할 수 있다. 상판과 하판, 팜레스트 부분뿐만 아니라 별도로 구매 가능한 측면 부분까지 세밀하게 계측되어 완벽한 보호가 가능하다. 손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이기 때문에 떨어뜨릴 걱정을 덜었으며, 부착도 용이하게 처리되어 누구나 쉽게 부착할 수 있다. 무광뿐만 아니라 카본, 골드와 실버, 대리석 및 우드 디자인 등 다양한 컬러 및 무늬를 접목시킨 컬러 스킨도 출시한다.
키보드를 보호하고 싶지만 키스킨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키보드 보호필름도 함께 출시한다. 때가 타고 더러워지는 키스킨과 달리, 키판 하나하나에 부착되는 보호필름이기에 보다 깔끔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연구소 관계자는 “LG그램 2018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성능과 가벼운 무게, 그리고 다양한 사이즈의 모델로 출시되어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기에 액정과 외부 부분을 스크래치 등 외부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액정 및 외부보호필름을 세밀하게 연구했다. 또한 키보드 전용 보호필름을 제작해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필름 제작을 위해 국가공인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 이미 다양한 제품의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곳이다. 또한 노트북, 태블릿, 네비게이션, 카메라, 차량 외관 보호필름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전 제품은 해당 업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오픈 마켓, 대형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포털 검색창에 ‘스코코'를 검색해 제품 구매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블로그를 통해 부착 방법 동영상 시청 및 리뷰 확인이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