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고려한 수술을 진행해야

입력 2018-01-12 11:00
사진=티엘성형외과 체형센터 전담의 임중혁(좌), 윤승기(우)

현대인들에게 살은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비만은 고혈압, 당뇨, 각종 성인병의 원인 이 될 수도 있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게다가 현대인들의 불규칙적인 식습관이나 운동부족, 잦은 회식, 과음, 흡연 등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상황들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이들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엔 한번의 수술로 만족스러운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 지방흡입을 희망하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

지방흡입은 지방이 과다한 부위를 최소한으로 절개한 후 관을 통해 지방을 직접적으로 배출시키는 수술방법으로, 특히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되었거나 팔뚝이나 허벅지 등의 부위의 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 상황에서 선호도가 높은 수술이다.

하지만 지방흡입을 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 환자가 과도한 욕심으로 지나치게 많은 양을 빼고자 하면 오히려 전체적인 바디라인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고 비율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기 때문에 나의 체형에 맞게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고려한 맞춤수술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지방흡입 시, 피부 얕은 층에서 균일하게 지방을 배출하지 않는다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피부가 처지는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싶다면 지방흡입에 있어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보유한 지방흡입 전담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흡입의 절개 위치 또한 눈에 가장 띄지 않는 부분을 선택하여 최소절개로 진행하여 흉터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해야 한다.

티엘(TL)성형외과 지방흡입을 담당하는 체형센터에선 “지방흡입은 단기간에 원하는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으나 그러기 위해선 충분한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의료진이 지방흡입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지, 수술 후에도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 후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