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블렌더·솔루미에스테의 지앤제이, 수출유망 중소기업 선정

입력 2018-01-10 14:30


㈜지앤제이(대표, 서동명)는 지난 5일 경기지방 중소벤처기업청이 지정하는 2017년 하반기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됐다.

수출유망 중소기업이란 품질과 기술력이 우수한 수출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중소벤처기업부, KOTRA 등 23개 수출유관기관의 유대지원을 통해 수출중소기업을 집중·육성하는 사업이다.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지정되면 해외시장 진출 시 정부에서 인정하는 수출유망기업이라는 공신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고, 해외마케팅 등 수출지원사업 참여 또는 수출지금융, 보증지원 및 금리/환거래조건 등 다양한 우대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지앤제이는 닌자블렌더로 잘 알려진 샤크닌자(Shark Ninja)의 한국 총판이자 이미용 전문 브랜드 솔루미에스테(SOLLUME ESTHḖ)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 한 해 동안 솔루미에스테의 주요 제품군 LED 마스크를 기반으로 중국 홈쇼핑 방송으로만 목표대비 판매 달성율 평균 100%를 기록해오고 있으며 국·내외 뷰티 박람회 참가 등 적극적인 수출 촉진 활동을 실시해 온 결과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샤크닌자 닌자블렌더의 경우 지난 2015년 8월 롯데홈쇼핑 론칭 이후 GS, 현대, CJ 등 한국의 주요 홈쇼핑사로 판매 채널을 늘려 연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이 밖에 지앤제이는 2017년 미국 Upright 청소기 부문 소비자 만족도 1위를 달성한 샤크닌자의 무선청소기 론칭도 눈앞에 두고 있어 또 다른 매출 견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앤제이 관계자는 "법인설립 1년이라는 단 기간 안에 벤처기업 인증과 수출유망 중소기업 선정 등 지앤제이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더욱 매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2018년에는 본격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