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난다처럼 잘 나가는 브랜드의 특별함은 이것?

입력 2018-01-09 14:45

최근 온라인 쇼핑몰은 소비자에게 단순히 제품만을 판매하지 않는다. 철저한 트렌드 분석은 물론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제품과 홍보 마케팅 등으로 각자 브랜드만의 특징으로 수백 지의 브랜드가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특색과 함께 최근 여성 의류 쇼핑몰의 상세 페이지가 점차 바뀌고 있다. 기존에는 화보컷들을 연상케 하는 콘셉트 화보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의류를 직접 입은 듯한 상품 페이지 구성과 자연스러운 홍보로 점차 바뀌고 있다.

이는 쇼핑몰 모델들만이 소화할 수 있는 옷이 아닌 직접 상품을 입은 듯한 자연스러운 효과를 주어 구매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여성 의류 브랜드 스타일난다에서는 자체 제작 상품에는 콘셉트에 맞는 촬영도 하지만 차별화를 두기 위해 짧은 시간에 옷을 직접 착용한 듯한 느낌을 주는 영상과 함께 모델이 직접 셀카를 찍어 자연스러운 느낌의 컷들로 구성했다.

SNS 또한 직접적인 상품 홍보보다는 자연스러운 모델의 촬영 현장을 담는 등 소비자와 더욱 소통할 수 있는 툴로 적극 활용하고 있어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