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당신에게 집중합니다” 새 슬로건 선포

입력 2018-01-03 10:10

“당신에게 집중합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올해 새로 선정한 표어다(사진).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2일 오전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2018년 새 출발을 위한 슬로건으로 ‘당신에게 집중합니다’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의 새 슬로건 ‘당신에게 집중합니다’는 크게 3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먼저 병원 입장에서 오직 환자만을 위해 각 진료과의 전문성에 집중해 의료의 질을 높이겠다, 둘째는 환자의 입장에서 이야기와 치료에 집중하여 환자가 받는 혜택을 높이겠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로는 동료에게 집중함으로써 동료와 함께 동반성장하겠다는 의미다.

새 슬로건 선정과 더불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2018년 새해 경영목표로 ‘지역사회 거점병원으로서의 위상 확립'을 설정했다. 2018년에는 ▲고령화사회 진입에 따른 복합질환자 집중 케어 ▲진료 분야 및 병원 간 연계 강화 ▲동료 간 관심과 배려를 통한 동반성장에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박진식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이사장은 “고령화 문제가 가장 중요한 변화의 동인이 된 만큼 여러 개의 복합질병을 가지고 있는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의료진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더 많은 진료과가 참여하여 진료부터 퇴원 후 회복 과정까지 관심을 가지고 돌보아야 한다”며,

“2018년 무술년에는 동료, 의료진, 진료과 간 협력뿐 아니라 지역 내 의료기관 간, 환자 가족 간의 연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거점병원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