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 위한 ‘야간 진료’ 가능한 치과 많이 생겨야…

입력 2017-12-22 14:45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일과 시간에 본인 개인 업무를 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은행업무는 고사하고 진료부터 수술까지 해야 하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한 병원진료는 엄두가 나지 않는다 일부러 연차를 내고 병원을 다녀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일과 시간이 지난 후 야간에도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 반가울 수 밖에 없다.

야간에 진료를 본다고 하여 정상적인 업무를 보지 못하는 것이 아닌 개인이 필요한 진료부터 수술까지 가능한 곳이라면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부담이 덜 되어 건강을 조금 더 지킬 수 있다. 특히 치과 진료 같은 경우 교정, 신경치료, 임플란트 같이 시간적인 부분과 함께 오랜 시간 병원을 내원해야 하는데 일과에 시간을 내어 방문하기는 부담스럽다.

보건복지부 인증기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관계자는 “야간진료를 실시하여 직장인들의 고충을 덜어주고 있다. 1주 1회를 실시 하는 것이 아닌 1주 3회 이상의 야간진료를 실시 하여 직장인들이 퇴근 후 마음 편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며 “병원 전문 의료진들의 전문 진료를 그대로 동일하게 받을 수 있고 환자들의 심신을 케어하는 아로마 테라피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편의를 제공 하고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