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이코리아 이선용 대표, ‘무역의 날 기념식’ 대통령표창 수상

입력 2017-12-11 17:07

㈜산에이코리아 이선용 한국대표(지사장)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산업통상부 주관, 한국무역협회 주최)에서 500만 불 수출탑 수상과 함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수출 증대를 위해 매진한 기업을 치하하고, 무역의 균형적인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무역 유공자, 정부·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축사를 시작으로, 수출기업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산에이코리아 이선용 한국대표(지사장)는 이날 행사에서 2012년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에 이어 올해는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최연희 과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함께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산에이코리아는 전남 장흥에 김 원초를 가공하는 조미김 가공공장에 투자하여 중국, 대만, 홍콩, 태국, 호주 등에 마른김, 조미김 등을 수출하고 있다. 특히 태국 시장은 2006년부터 개척하여 반찬용도뿐만이 아닌 스낵용 김을 주력으로 보급하여 아시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미래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선용 한국대표는 보다 체계화된 회사 운영과 발전을 위해 현재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과정)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이날 자리에 모인 기업인들 사이에 귀감이 됐다.

이선용 한국대표는 “제조 및 수출기업의 영예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내년에는 1000만불 이상의 수출탑을 수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일본과 중국의 제품과도 품질과 가격으로 경쟁할 수 있는 우수한 한국의 김 가공식품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