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등 성능·편의성 두 마리 토끼 잡은 롯데알미늄 이라이프 신제품 잇따라 출시

입력 2017-12-11 11:30

가사 일을 편리하게 돕는 생활용 가전제품이 잇따라 출시돼 주부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삼우물산이 출시한 롯데알미늄 생활가전 제품인 무선청소기 'L-280D'와 에어프라이어 'LSF-801', 가습기 'LSW-500'이 바로 그 것이다.

롯데알미늄 이라이프 무선청소기 L-280D는 흡입력과 사용시간을 강화한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세계 모터 제조 산업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일본 'Nidec' 사(일본전산 주식회사)의 최신형 BLDC모터를 탑재해 터보 시간을 15분으로 연장한 것이 특징이다. BLDC 모터는 브러시가 필요 없어 인체에 해로운 금속성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는다.

여기에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을 탑재하여 회로제어 및 과전류, 과충전, 과열 등을 방지하고 저전압은 자동 차단한다. 특히 12kpa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아울러 80,000rpm의 고속회전에도 에너지 소모가 적고 소음과 진동을 낮췄다는 장점이 있다.

크고 작은 먼지를 구분해주는 벌집형 필터링 시스템, 분리형 헤파필터, 먼지 묻을 걱정 없는 원터치 먼지통 분리 등도 포인트다.

머리카락 엉킴 방지 기능이 적용된 특허공법의 헤드와 다양한 툴 브러쉬도 제공된다. 무선청소기 L-280D에 포함된 듀얼소프트 롤링시스템 브러쉬는 강력한 싸이클론 시스템과 함께 소프트 롤링 브러쉬가 전후 듀얼로 장착되어 있는 형태다. 이를 통해 큰 알갱이부터 미세먼지까지 빈틈 없이 두 번 흡입하는 기능을 갖췄다. 덕분에 기존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7㎜ 롤링 브러쉬는 흡입과 청소를 동시에 실시해준다. 딱딱한 솔과 부드러운 솔이 교차되어 틈새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부드러운 솔은 작은 먼지 등 흩어진 먼지를, 강력한 솔은 틈새 먼지를 긁어내는 기능을 수행한다. 듀얼 소프트 롤링 브러쉬나 헤파필터, 배터리 등은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알미늄 이라이프 에어프라이어 LSF-801은 맛있는 튀김 요리를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가정용 제품이다. 특히 공기 순환 방식으로 3D 입체 조리가 가능해 섬세하고 퀄리티 높은 튀김요리를 만들 수 있다.

원 재료의 기름 성분만으로 음식을 튀기기 때문에 건강하고 맛있는 튀김요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온도 맞춤 설정, 시간 조절 시스템, 전원 표시 램프, 원터치 바스켓 분리 버튼 등이 탑재돼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오작동 방지 센서도 있어 안전한 조리 환경을 갖췄다. 인천 동부스틸의 알루미늄도금 강판을 사용하여 녹슴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내부 바스켓의 용량은 2.6리터로 넉넉하다. 본체와 분리가 가능해 세척도 용이하다.

롯데알미늄 이라이프 'LSW-500'은 촉촉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어주는 초음파 가습기 제품이다. 3.5리터의 대용량 물탱크로 넉넉한 사용 시간을 자랑한다. 특히 동작 중에도 물탱크 뚜껑을 열고 물 보충이 가능한 상부 급수형 설계로 이루어져 있다.

이 제품은 볼륨형 다이얼 스위치로 섬세한 분무량 조절이 가능하다. 물이 없을 때 LED가 빨간 빛을 띄는 물 부족 알림기능이 있어 사용 편의를 높였다. 물 속 이물질이나 불순물을 깨끗이 걸러내는 필터가 있어 아기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아로마향 분무 기능이 있어 사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이 제품들은 오픈마켓(옥션, G마켓, 11번가), 소셜커머스(쿠팡, 위메프) 및 각종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