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 회복기간 걱정없는 다크써클 개선을 위한 눈밑지방재배치술

입력 2017-12-07 17:53
사진=프라미스 성형외과 류석태 원장

바쁜 일상생활이 계속 반복되는 과정에서 피곤해 보이는 인상, 어두워 보이는 인상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눈밑 다크써클은 피곤해 보이는 인상의 주된 원인으로 많은 이들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며 이를 개선하기위해 각종 화장품, 컨실러등이 시중에 나와 있으나 근본적인 개선에는 한계가 있다.

다크써클의 유형은 피부자체의 멜라닌 색소의 침착으로 인해 발생되는 유형, 얇은 눈꺼풀 피부로 인해 혈관 등이 비쳐보이는 유형, 눈밑 지방으로 인해 생긴 유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 혈관이 비쳐보이는 유형과 눈밑지방으로 인해 생긴 유형의 경우, 수술적 치료로 상당부분 개선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연예인 모씨는이를 개선하기 위해 눈밑지방 재배치술을 받은 바 있다.

눈밑지방재배치술은 눈밑의 볼록한 지방이나 들어가 있는 눈밑 지방을 재배치하는 시술이다. 특히 재배치된 지방을 안으로 고정시킬 경우, 겉으로 드러나는 수술 흔적이 없어 수술직후부터 정상적인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프라미스 성형외과 류석태 원장은 “다크서클은 대부분 단일 원인이 아닌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우선적으로 받아볼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눈밑지방재배치술은 개개인마다 눈 탄력과 성질이 달라 이를 고려하지 않고 진행하게 될 경우 균형이 맞지 않아 어색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무분별한 시술은 오히려 눈밑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고 움푹 꺼지는 등의 역효과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기대했던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의료진과의 상담 및 정밀한 진단이 동반되어야 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