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 날 기념식은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의 획기적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뜻 깊은 행사로 ㈜원봉은 지난 2014년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3년 만에 정수기와 냉온수기 수출 실적 7천만불을 달성하면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일본과 중동, 유럽과 아시아 등 전 세계 60여 개국에 탄탄한 정수기 판매망을 구축함과 동시에 국가별 특성에 맞춘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해 온 원봉인 만큼 이번 7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이 더욱 뜻깊다.
게다가 이번 기념식에서는 김중희 원봉 부사장이 무역 증진에 앞장 선 공로로 수출유공자 포상 대통령 표창을 함께 수상하며 더욱 영광스러운 자리가 됐다.
원봉 관계자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 수립으로 수출에 매진한 결과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7천만불 수출의 탑까지 수상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수상으로 기술 개발과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원봉은 다양한 세계박람회에도 꾸준히 참여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높이고 있다. 올해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국제 물 산업 박람회 ‘아쿠아텍 암스테르담 2017’, 수출입 관련 최대 전시회인 ‘캔톤 페어(CANTON FAIR)’ 등에 참가해 해외에 원봉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을 선보였다.
한편, 원봉의 주요 제품으로는 조진웅 정수기로 알려진 2017년 신제품 냉온정수기인 ‘루헨스 슬림다이렉트 정수기(WHP-2300)’와 ‘루헨스 공기청정기 힐링(WHA-300)이 있다.
루헨스 슬림다이렉트 정수기(WHP-2300)는 직수로 냉온수를 바로바로 마실 수 있는 다이렉트쿨링/히팅 기술과 취수코크를 주기적으로 셀프 살균해주는 UV LED 코크 셀프살균 기술을 적용한 직수형 냉온 정수기다.
이와 더불어 루헨스 힐링공기청정기(WHA-300)는 PM1.0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주는 6단계 청정 시스템과 대장균 99.9% 제거해주는 클러스터 이온발생기 기능 등이 적용되어 쾌적하고 건강한 실내공기를 만들어준다.
현재 원봉은 ‘내수시장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통한 환경가전분야 점유율 TOP3 진입’과 ‘2020년 냉온수, 정수기 내수 및 글로벌 100개국 100만대 수출 달성’ 등 명확한 비전을 세우고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