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마디병원, 성남 지역주민 위한 ‘겨울철 관절 건강’ 강연 개최

입력 2017-12-04 16:45

바른마디병원(대표원장 이상원)이 12월 1일, 성남 상대원1동 복지회관에서 성남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겨울철 관절 건강’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강연은 지역 주민들의 보다 건강한 삶을 돕고 올바른 질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최근 연령대와 관계없이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등 척추 질환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연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혼동하기 쉬운 척추 질환인 디스크와 협착증의 차이를 설명하고 운동치료사와 함께 겨울철 외출 전 의자 운동법에 대해서도 직접 시연을 통해 보여주어 유용했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와 더불어 간편 검진도 함께 실시해 혈압, 혈당, 혈관 나이 등을 체크해 나눔 봉사를 실천하기도 했다.



실제로, 디스크와 협착증은 가장 흔한 허리 통증의 원인 질환 중 하나로, 통증의 원인이나 양상은 다르지만 ‘허리 통증’이라는 기본 증상이 동일해 환자들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바른마디병원 측은 이에 초점을 맞춰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두 질환에 초점을 맞춰 강연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상원 대표원장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병원이 되고자 이번 강연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 성남 이외의 지역에도 방문해 꾸준한 교육과 검진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른마디병원은 최근 새로이 신관을 확장 및 증축해 약 100병상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12월 4일부터는 내과건강검진센터 진료를 시행해 원스톱진료센터로 발돋움한다. 바른마디병원의 건강검진센터는 일반검진을 비롯해 국가암검진, 생애전환기검사 등이 가능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힘쓸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