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전기 신제품 3종 ‘굿 디자인’ 선정…ID18BLA는 특허청장상 수상

입력 2017-12-04 15:15

해성그룹 소속의 전동공구 및 자동차 DC모터 제조 전문기업 계양전기㈜(대표 정한수)는 자사의 충전공구 및 전동킥보드 신제품 3종이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인 어워드인 ‘굿 디자인(GOOD DESIGN) 어워드’에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특히, ‘18V 충전임팩트 드라이버’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바탕으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금번 선정의 영예를 얻은 제품은 ‘18V 충전임팩트 드라이버’(ID18BLA)와 ‘18V 충전멀티컷터’(MC18BL), 차세대 전동 킥보드인 ‘스쿠티 프로(SCOOTY PRO)’다. 해당 3기종 모두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실용성과 심미성 등 다방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18V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ID18BLA’는 국내 순수 기술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 우수한 품질을 갖춘 계양전기 대표 전동공구 제품이다. 계양전기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여 그 동안 대표되어 왔던 RED컬러의 면적을 과감히 줄여 Black컬러와 조화를 추구했다. 또한 그래픽적 라인으로 강한 성능을 표현했던 디자인에서 벗어나 심플하면서 잘 정리된 면으로 구성함으로써 공구류 제품에서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Look을 완성도 있게 표현하였다. ID18BLA는 계양전기를 대표하는 모델로 향 후 계양 전동공구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내년 상반기 시장에 출시 예정이다.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스마트하게 작업할 수 있게 해주는 만능 멀티커터 ‘MC18BL’은 다양한 건축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제품으로 어느 각도에서건 모든 부재(목재, 석고, 타일, 철물, 콘크리트)를 손쉽게 절단 할 수 있다. 각종 공구가 쉽게 자를 수 없는 각도나 공구가 들어갈 수 없는 작은 틈을 자르는데 매우 유용하며, 모든 액세서리는 MC18BL 상단의 QCB(Quick Change Blade) 핸들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원 터치 교체가 가능하다.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그립성을 강조하였으며, 어두운 환경에서도 작업이 가능한 LED 라이트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환경 및 경험을 디자인의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다.

순수 국내기술로 만들어진 ‘SCOOTY PRO’는 다른 브랜드 제품들과 차별화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편의성과 휴대성, 안전과 재미를 모두 갖춘 전동 킥보드다. 가까운 거리 이동을 위한 퍼스널 모빌리티로서 보다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이며, 전면 헤드램프와 시큐리티 LED를 통해 안전하게 야간 라이딩 할 수 있으며, 하이그로시한 컬러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만족감과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스쿠티 프로는 기존 출시 판매되었던 3휠 스쿠티 대비 디자인과 성능이 월등히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계양전기 관계자는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자사 제품이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실사용 환경을 연구한 디자인의 가치를 인정받게 된 의미 있는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고객을 배려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우수디자인 인증제도로,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핀업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특히 굿 디자인의 경우 상품의 심미성, 기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