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코리아(대표 김진한)는 올 해 첫 개교를 한 천안 불당동 소재의 불무중학교(교장 김영택)와 창업 및 진로 교육·멘토링에 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른코리아는 교육에서 사용되는 자체 개발 SW(창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FEEDSHARE'와 교구를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창업 / 창의 / 진로 교육을 제공하고 대전 은행동에서 코워킹스페이스르 운영하고 있는 에듀테크 전문 기업이다.
㈜다른코리아는 올 해 2월에 법인을 설립해 지금까지 전국의 많은 학생들에게 참여형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 참여자와 선생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교육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그야말로 최근 교육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이번 MOU 체결은 기관 대 기관이 아닌 민간기업과 학교와의 MOU체결로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학생들이 창업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방법의 교육 및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지식 습득과 역량 강화 필요성에 학교와 기업이 공감한 결과다. 학교와 기업은 △창업 및 진로 교육에 대한 지원 △창업 및 진로 멘토링에 대한 지원 등에서 서로 협력하게 된다.
천안 불무중학교 김영택 교장은 “올해 첫 개교를 하고 동시에 창업교육을 진행 했는데 아이들 반응이 폭발적이다. 이번 ㈜다른코리아와의 MOU 체결로 참여형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 증진과 미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른코리아 김진한 대표는 “자사가 제공하는 체험 기반의 맞춤형 창업 및 진로 시뮬레이션 교육과 스마트한 교육교구 키트를 제공하여 다가올 제 5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다. 특히 이번 불무중학교와의 MOU체결을 시작으로 2018년도 상반기부터 상대적으로 교육서비스에 소외 받고 있는 도서지역의 학생들을 더 많이 만나기 위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니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