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가수 찰리 푸스(Charlie Puth)가 트위터에서 K팝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를 태그하고 “Yo @BTS_twt ...DMs!!”라는 글을 남겼다.
DM(다이렉트 메시지)은 이용자들끼리 주고받을 수 있는 비공개 메시지이다. 찰리 푸스가 방탄소년단에게 DM을 보냈고, 이를 확인해 달라는 것으로 보인다.
이 트윗은 4시간만에 8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고 4만2000번 이상 리트윗됐다.
찰리 푸스는 지난 6월에도 한 매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방탄소년단을 좋아한다”고 언급했다. “방탄소년단과 정국을 좋아한다”며 “그냥 좋다. 굉장한 그룹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국은 찰리 푸스의 히트곡 ‘We Don't Talk Anymore’ 커버 영상을 온라인상에 올린 적이 있다.
찰리푸스는 2016년 아이튠즈에서 데이빗 보위(David Bowie), 아델(Adele), 콜드플레이(Coldplay)에 이어 4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One Call A Way’ ‘We Don't Talk Anymore’ ‘Suffer’ 등의 유명곡들이 있다.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의 OST이자 폴 워커 추모곡 ‘씨 유 어게인’(See You Again) 목소리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민다솜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