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4시간이 부족하여 주말까지 반납하며 바쁘게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어쩌면 필요하면서도 하지 못하는 것이 있다면 그 중 하나가 바로 치아관리이다. 특히 하루에 끝나는 수요가 아닌 오랜 시간 꾸준하게 관리 및 치료가 필요한 임플란트나 교정 같은 관리적인 부분은 미처 엄두가 나지 않는 치과진료이다.
허나 꼭 필요한 치아관리는 자칫 잘못 관리하게 된다면 추후에는 치아를 발치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에 제 때 맞춰 관리 받는 것이 좋다.
발치를 하게 되면 외관상으로도 문제가 되지만 저작기능이나 발음을 하는 데에도 악영향을 미치기에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임플란트시술을 받는다 임플란트는 치아의 기능이 상실 되거나 치아가 손상되었을 적용할 수 있다.
임플란트 시술 기간은 짧게는 3~6개월 정도 소요가 되는데 그 이유는 발치를 한 후에 잇몸의 건강 상태가 안정화 된 후 임플란트를 식립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장기간 치료는 현대인들에게는 사치이며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다.
헌데 최근에는 원데이임플란트로 발치부터 식립까지 하루 만에 진행 하는 시술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오랜 기간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될뿐더러 치료에 결과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도 기대할 수 있어 젊은 층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치료 기간에 대한 부담감을 줄어줄 수 있다.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은 에스플란트 손병섭 원장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원데이임플란트는 각광받고 있는 시술이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지만 이는 환자의 구강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컴퓨터 모의 수술을 통해 원데이임플란트 가용 가능한 여부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