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체형관리, 하루 전신지방흡입으로 하루만에?

입력 2017-11-24 17:40

첫눈이 내리고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길거리에서는 두터운 코트뿐만 아니라 패딩등 겨울옷을 꺼내입은 사람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겨울은 운동량이 적어지고 추위에 대비해 피하지방을 늘리는 시기여서 살이 찌기 쉬운 계절이다. 게다가 크리스마스, 연말, 신년 행사가 집중되는 기간이기 때문에 몸매관리를 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TV, 소셜미디어(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연예인, BJ등의 영향으로 아름다운 라인을 목표로 삼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꾸준히 다이어트를 통해 체형을 유지하고자 노력한다.

겨울철 가장 알맞은 체형관리방법은 역시 운동과 식이요법이다. 꾸준한 식단조절과 운동만큼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가꿀 수 있는 방법이 드물기 때문이다. 하지만 연말연시 잦은 행사 등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요소가 집중된 겨울. 결국 다양한 이유로 대다수가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된다.

하지만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욕구까지 사라진 것은 아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거나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들의 경우 지방흡입수술을 알아보고자 병원에 문의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과거와는 다르게 지방흡입의 위험성이 개선되었으며, 부정적인 인식역시 많이 해소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지방흡입. 나아가 전신지방흡입을 생각하는 사람에게도 과거에 비해 적은 부담으로 만족스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흡입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어진 근래에는 전신지방흡입을 알아보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허벅지, 복부, 팔뚝 등 부위별 지방흡입보다 난이도가 높고,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으로 쉽사리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에서는 전신지방흡입을 통해 날씬한 몸매를 만들고자 하지만 시간적. 비용적 부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위해 하루 전신지방흡입 수술을 권유한다. 하루 전신지방흡입 수술이란 전신의 모든 부위 중 효과가 좋을 부위만을 선별하여 지방을 흡입하는 수술을 말한다.

예를 들어 하체비만으로 인한 과도한 승마살. 아랫배. 부유방에 지방이 몰려있는 경우 해당 부위들만을 선택적으로 한 번의 수술로 모두 흡입하여 전신지방흡입을 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남삼성라마르 오일영 원장은 “전신지방흡입을 통해 빠르게 체형관리를 하고싶어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2회 이상 수술을 진행해야하는 전신지흡의 경우 회복기간이 길고 큰 비용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회복기간이 짧은 하루 전신지방흡입을 권유한다”고 밝혔다. 이어 “초음파검사를 통해 지방의 분포를 체크한 뒤 효과가 큰 부위만을 선별하여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신의 지방을 모두 제거하지 않아도 만족스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 복귀도 빠르다”고 전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은 전신마취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수면마취를 통해 모든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다. 또한 안전한 수술을 위해 다양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어서 오 원장은 “지방흡입의 경우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경력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적절한 수술 후 관리가 진행되지 못한다면 수술 부위가 울퉁불퉁해 지거나 뭉침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할 때 수술을 진행하는 집도의의 경력과 더불어 후관리 역시 철저히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