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건강식품브랜드 다움(대표 김수경)은 한방소재로 만든 클렌즈 제품인 ‘내몸보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보다 효과적인 클렌즈(Cleanse)를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 내 몸이 원하는 영양은 보충하고, 내 몸에 축적된 노폐물은 비우는 원리로 전체식 생식으로 유명한 김수경 박사와 다이어트 클리닉으로 유명한 배한호 원장이 공동 연구해 중∙장년층까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내몸보감’을 선보이게 됐다.
총 3단계 프로그램으로 개발한 ‘내몸보감’은 아침은 ‘내몸보감 채움’, 점심엔 ‘내몸보감 활력’, 저녁은 ‘내몸보감 비움’으로 인체의 생체리듬에 맞추어 시간대별로 필요한 영양소로 구성해 균형잡힌 한방클렌즈를 완성했다.
7가지 컬러푸드로 만든 1단계 ‘내몸보감 채움’은 ‘베지닥터’로 알려진 배한호 원장이 현미채식을 바탕으로 식물성 콩 단백질과 35종 파이토케미컬로 영양식으로 아침 두뇌와 신체활동을 깨우는 데 도움을 주는 식사대용식으로 개발했다. 2단계 ‘내몸보감 활력’은 10종의 베리류와 산삼배양근분말, 발효흑마늘, 눈꽃동충하초, 영지버섯을 함유해 활기찬 점심이 되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3단계 저녁에 먹는 ‘내몸보감 비움’은 신체균형을 맞추는 클렌즈의 시작으로 편안한 밤을 위해 먼저 몸을 비우는 목적으로 만들었다. 19종 혼합유산군과 식이섬유, 콜라겐, 비타민 C를 넣어 피부관리와 동시에 장 건강을 고려했다.
한편 다움은 이번 출시되는 한방클렌즈 ‘내몸보감’ 외에 배한호 원장과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통해 한방의학과 결합한 전문 건강식품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