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3일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세계 3대 수입임플란트인 아스트라(Astra) 임플란트의 [한국 센터 병원] 기념 현판식이 진행되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현재까지 아스트라 임플란트 7년연속 우수인증병원으로 선정되어 수 많은 임상증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전체 보철과 원장은 핵심의사(Key Doctor)로 알려져 있다.
이 날 아스트라 임플란트의 공식 수입사인 ㈜유한양행 한국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된 [아스트라 한국 센터병원 지정] 기념 현판식에서 ㈜유한양행 치과사업TFT 이종홍 상무는 “더 안전한 임플란트를 위한 데이터 및 임상증례를 수집하기에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이 진료수준과 시술적 경험 측면에서 거점병원으로 적합하여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치과 관계자는 “아스트라(Astra) 임플란트는 임플란트의 본고장 스웨덴 산으로 수술 성공률이 높으며 낮은 골 손실률과 높은 골유착률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 시 치유기간이 짧아 30여년간 수많은 임상 데이터로 안정성이 높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수입임플란트”라며, “최근에는 국산임플란트와 수입임플란트의 수술 성공률이 모두 좋다고 하지만 수입임플란트의 임상데이터가 많이 쌓여있어 안정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아스트라 한국 센터병원]으로 선정된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의료진 전원 서울대학교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의료진과 환자의 1:1책임진료 및 전담진료를 진행하며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 200여가지의 인증절차를 통과한 치과병원이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손병섭 원장은 “아스트라 임플란트의 한국센터병원으로 더 안전하고 수준 높은 임플란트 진료를 약속 드리며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