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방탄소년단) 미국 구글 검색어 1위! “이거 실화냐? 월드스타 탄생!”

입력 2017-11-20 17:49

한국 아이돌 그룹 ‘BTS(방탄소년단)’이 포털사이트 구글의 미국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9일(현지시간) K팝 아이돌 최초이자 올해 아시아 뮤지션으로 유일하게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 참석해 공연했다. AMA는 그래미 뮤직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명망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방탄 소년단의 공연이 방송된 직후 미국 구글 트렌드 검색 순위에 BTS가 등장했다. 최소 100만명의 검색으로 2위와는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며 검색 순위 1위에 올랐다.



구글 트렌드는 이용자들이 특정 키워드로 검색한 횟수를 지수화해 대중의 관심도를 보여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한다.

무대를 마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이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까지 올 수 있을 거라 생각 못했는데 공연까지 하게 돼 꿈만 같았다”라며 “미국 시상식에서 한국어로 된 음악을 선보인다는 것 자체로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BTS의 노래 ‘DNA’ 역시 US iTunes Top Songs 차트에서 무서운 역주행을 시작했다. 무려 세자리 수 인 557위가 상승해 기준 169위를 기록했다.(한국 오후 5시 기준)

민다솜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