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연필이 UCC마스터 선발대회, 라인클레이의 날 등 다양한 소비자 경험 이벤트들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소비자 경험이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동아연필은 이를 고려해 소비자 경험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들을 11월 행사로 진행 중에 있다.
이 이벤트들 중 동아펜 UCC 마스터 선발대회는 동아연필의 주요 펜과 형광펜을 소재로 제작한 UCC를 응모하는 행사다. 최근 대형문구점을 중심으로 널리 판매되고 있는 동아의 필기구들(애니플러스, 크로닉스DX, 트윈라이너소프트, 네오라인 등)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해 1~5분의 UCC를 만들어 제출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행사의 시상은 펜과 형광펜 각각 진행된다. 최우수상(각 1명) 50만원, 우수상(각 2명) 20만원, 장려상(각 3명) 10만원과 그라피코 수채화물감, 포스터칼라 등이 도전상 경품으로 마련돼 있다.
또한 동아연필은 11월 19일을 라인클레이의 날로 선정해, 이 날을 라인클레이 작품으로 기념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줄처럼 얇고 긴 막대기 타입의 라인클레이는 최근 각종 체험행사, 미술대회 등 여러 종류의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회자되고 있는 신개념 클레이다.
소비자와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이번 행사로 2017년 한해를 마무리할 계획이라는 게 동아연필 측의 설명이다.
한편 동아연필 홈페이지에서 위 행사와 관련된 상세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