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 간편식·건강식 흐름타고 선전 중

입력 2017-11-15 16:45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은 최근 집계 결과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 온라인 마켓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도 11번가 닭가슴살 상위 분야인 축산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며 “2위와의 격차가 커 아임닭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티몬에서도 2017년 상반기 닭가슴살과 식품 분야 1위를 기록했으며 매출 상위 1%자리를 2년 반 동안 지키고 있다.

11월 15일 기준으로 아임닭은 11번가 닭고기 분야 베스트100의 1,2위를 차지했고. 구매 후 작성한 리뷰만 약 28만 건에 이르며 만족도는 92%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올해를 비롯해 티몬 3년 연속 1% 브랜드에 올랐다. '아임닭 닭가슴살Best30종'은 티몬에서만 구매 건수가 120만 건 가량이며 전 상품을 합하면 200만 건을 크게 상회한다. 타 브랜드 판매량의 2~3배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지난해에는 티몬 닭가슴살 분야와 식품 분야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 외에도 쿠팡, 위메프 등 각종 온라인 마켓에서 높은 판매량과 리뷰수, 고객만족도 등을 기록하며 꾸준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에도 쿠팡 축수산 선물세트 분야, 즉석가공식품분야, 샐러드/손질채소 분야 등에서 1위에 올랐다.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은 국내 이커머스를 주도하는 큰 규모의 시장이다. 온라인 마켓에서의 성과를 통해 곧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선택을 유추할 수 있다. 실제로 아임닭은 3년 연속 중앙일보 브랜드대상을 수상했으며,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와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인증, 대한민국 식품 브랜드대상을 받았다. 최근에는 새롭게 론칭한 아임웰로 2017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임닭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건강식과 간편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아임닭 제품과 잘 맞아떨어져서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으로 승부해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아임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