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영양식품-팥, 맛있는 다이어트 완성 ‘팥디톡 바디라인’

입력 2017-11-14 16:57

활동량이 적은 겨울은 식단만으로도 살찌는 위험을 피할 수 있다. 건강에 좋고 몸매관리에도 도움되는 팥은 다양하게 이로운 식품이다. 팥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유지해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식욕 조절에 도움을 준다.

단백질은 신체조직을 구성하는 중요한 물질로 혈액이나 면역체를 이루기도 한다. 생팥은 100g에 약 23%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 보충용으로도 좋다. 또한 팥에 들어있는 칼륨(K)이 짠 음식을 먹을 때 섭취한 나트륨(Na)을 체외로 배출되게 도와 붓기를 빼는 역할을 한다.

주성분인 단백질과 당질인 팥은 미네랄, 사포닌, 식이섬유, 비타민 B군 등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며 특히 식이섬유가 장 건강을 원활하게 해 변비에 도움을 준다. 뇌와 적혈구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탄수화물은 다이어트 시 섭취가 꺼려지는 반면에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팥은 건강하게 탄수화물을 보충함과 동시에GI(혈당) 지수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 시 권장되는 식품이다.

전체식 생식으로 유명한 ㈜다움 김수경 박사는 팥을 다른 계절보다 외부활동이 적은 겨울에 특히 좋은 다이어트식으로 추천한다. 김수경 박사가 자체개발한 ‘팥디톡 바디라인’은 국내산 팥 100%로 만들어 동결건조방식으로 분말화해 팥이 가진 영양을 온전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해 설탕에 없는 풍부한 단맛을 지닌 ‘김수경 박사의 팥디톡 바디라인’은 겨울철 생각나는 호빵, 붕어빵, 양갱, 도넛과 같은 팥을 함유한 열량 높은 간식들을 대신할 수 있어 체중조절을 위해 휼륭한 식이요법이 될 수 있다.

김수경 박사는 “팥디톡바디라인은 추운 날씨 따뜻한 곡물단백질 음료로 즐길 수 있는 충분한 영양식이 됨과 동시에 1회용 소포장과 찬물에도 쉽게 용해되는 성질로 간단한 섭취가 장점인 다이어트식이 된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