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병원 사건? 네티즌들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다뤄주세요”

입력 2017-11-13 13:59

성심병원 간호사 장기자랑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SBS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자 게시판에 이 사건을 다뤄달라는 게시글이 쏟아지고 있다.

11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자 게시판에 한 네티즌이 “성심병원 간호사들 사건에 대해 다뤄줬으면 좋겠다. 국민들에게 간호사 인권에 대해 자세히 알려줬으면 좋겠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도 동의한다는 글과 꼭 다뤄달라는 글들이 수 없이 올라오고 있다.

성심병원에서 간호사들을 상대로 장기자랑 시간에 선정적인 춤을 추도록 강요당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중의 분노가 커지고 있다. 10일 페이스북에 익명의 한 게시자가 “성심병원에서 매년 체육대회를 여는 데, 간호사들은 장기자랑뿐 아니라 모든 종목에 참여한다”며 “짧은 치마 또는 바지, 민소매 옷을 입고 춤을 춘다. 간호사들은 거의 신규로 이뤄지기 때문에 싫다는 표현도 제대로 하지 못 한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SBS'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자 게시판 캡처

게시판에 글이 올라온 이후 연일 성심병원이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이 글을 보고 분노한 시민들이 시사프로그램인 SBS ‘그것이 알고싶다’의 시청자 게시판에 간호사들의 인권침해에 대해 다뤄달라는 요청 글을 올리기 시작한 것이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는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는 문제들이나 미제 사건들을 심도있게 다루는 시사프로그램이다.

뉴시스
안태훈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