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일자리로 화물 지입차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지입은 기업체들이 물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입차량과 운전자를 지원하고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지입차주들은 운수 회사의 명의로 등록된 개인 소유의 차량을 가지고 있다.
이에 ㈜우방물류는 지입차 운송 용역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지입, 물류아웃소싱 기업으로 물류, 운송 분야 첨단 시스템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방물류는 소속 지입차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국내 처음으로 장기근무로 안정된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장기근속수당을 매년 지급하고 있다. 월 20일 이상 근무했으나 기본 매출에 미달할 경우 최저매출보장제도를 통해 생계를 지원한다.
또한 생활이 어려운 지입차 주들에게 무이자대출제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월 우수차주 2명을 선발해 장학금 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 외에도 차량사진콘테스트 등 각종 이벤트를 개최하여 상금을 지원해 소속 지입차 주의 복지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2년 이상 근무차주에게는 내근직 지원제도를 통한 우수한 물류 ·운수 인재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입차량의 고장 및 유지관리를 위하여 전국에 5곳 지입차 정비영업소를 지정하여 차주들의 차량관리에 신경 쓰고 있다.
한편, 물류회사 우방물류는 “소속지입차들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위의 복지제도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소속 차주들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즐겁고 혁신적인 물류문화를 구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