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고 있는 입 돌아가는 병 구안와사는 쉽게 말하면 안면마비 즉 안면에 신경이 마비가 되어 주름이 잡히지 않거나 표정이 정상적으로 지어지지 않아 얼굴의 감각이 없어짐을 이야기 한다.
이러한 증상이 예전에는 추운계절을 통해 면역력 약화로 어른들에게 발생을 하였다면 최근에는 젊은층에서도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치료법에 대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대표적으로 지금과 같은 일교차가 심한 시기에 노출이 많은 사람들에게 발병이 되는데 이는 면역력약화가 쉽게 발병되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현대인들의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이 요인으로 보고 있다
허나 바쁜 핑계로 안면마비 증상이 발병 되었는데도 불구 하고 적절한 시기 치료를 하지 못하여 방치하여 오랜 구안와사로 더욱더 심각한 후유증을 겪는 환자가 많아지고 있어 더욱더 문제가 되고 있다.
또한 한달 두 달 버티고 여러 병원을 전전긍긍하며 치료를 받더라도 특별한 호전이 보이지 않아 포기하는 환자의 수도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목동에 위치한 구안와사한의원 푸른한의원 서은미 원장은 “ 오랜 구안와사와 초기 구안와사의 치료법은 달라야 하며 치료의 중점은 원인에 입각해야 한다”고 조언 했다. 이어서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침치료와 한방치료를 함께 병행하여야 재발 없이 정상적인 얼굴 근육을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