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한 다크서클, 30분 눈 밑 지방재배치로 생기있는 동안으로

입력 2017-11-03 17:40

사람의 첫인상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은 바로 눈이다. 크고 시원스러운 눈매는 또렷한 인상을 남겨준다. 그렇지만 과도한 눈 밑 지방으로 늘 피곤해 보이고 부어 보이는 눈을 가진 인상을 가져 고민인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때 필요한 시술이 바로 눈 밑 지방재배치 성형이다.

일반 피부와 다르게 노화현상이 유난히 빨리 진행되는 눈 밑은 눈 밑 지방으로 인해 불룩해지거나, 안면 유지 인대와 눈 밑 지방 재배치의 변화로 인해 움푹 팬 눈물고랑 및 피부가 변색, 돌출되면서 칙칙하고 어두워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러한 현상은 과거와 달리 최근 20~30대에서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다크서클과 눈 밑주름 등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려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눈 밑에 지방이 쌓이게 되는 원인으로 눈을 비비는 습관이나 외부 자극으로 인한 탄력 저하, 수분 부족, 노화 현상으로 눈가의 지방을 감싸고 있는 안 와 격막이 약해져 불룩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유전적인 경향도 있어 눈 밑이 어둡거나, 눈 밑이 불룩한 현상은 젊은 층 또한 고민거리로 불리고 있다.

눈 밑 지방이 없어 움푹 패거나 볼록 올라온 경우 눈 밑에 그늘이 생기는 경우 나이 들어 보이는 어두운 인상을 보이게 된다. 이는 상대방에게 노안으로 보일 수 있으며, 어둡고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적절한 개선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눈 밑 지방을 제거하는 눈 밑 지방제거 수술과 눈 밑 지방을 골고루 새로 배치해주는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이 있는데 각자의 눈의 특성과 생활을 고려하여 수술법을 선택하여야 적절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수술시간이나 회복기간이 짧다는 면에서 수술을 희망하는 이의 투자하는 시간이나 노력을 고려해보았을 때 이미지 변화가 확실하고, 본인의 콤플렉스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가고 있다. 

눈 밑 지방이 볼록하게 나오고, 그로 인해 다크서클과 눈 밑 주름, 눈 밑 꺼짐 등의 문제점을 개선해주는데, 이와 같은 증상의 원인은 지방을 지지하고 있는 안 와 격막이 약해져 앞으로 밀려 나오며 볼록해지고 눈 밑 고랑이 생기는 것이다. 이 경우 눈 밑 지방을 받치고 있는 안 와 격막을 보강하고 눈 밑 고랑의 원인을 확실하게 제거 후 지방을 재배치해 주어야 눈 밑의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복합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눈 밑의 문제점들을 해결해 주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며, 밝은 인상을 얻는 동시에 동안 성형의 효과 또한 얻을 수 있다.또한 피부 처짐 현상이 많지 않은 젊은 층의 경우에는 레이저 눈 밑 지방재배치를 통하여 결막으로 수술이 진행되어 피부에 상처 나 흉터를 남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만족도가 더욱 높을 수밖에 없다.

청담동 레아트 성형외과의 김창윤 원장은 “노안을 우려한 눈 부위의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병원을 선택하는데 여러 가지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해봐야 한다”며, “전문의가 다양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그 경험을 통하여 심미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여 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덧붙여 “눈 밑 지방재배치는 여러 장점이 있지만 눈 밑의 노화현상이나 문제점, 그리고 원인 등이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와 같은 사항을 고려하지 않고 눈 밑 수술을 시행한다면 기대했던 것만큼의 결과나 효과를 볼 수 없다. 따라서 개인의 연령대나 피부 상태, 처짐 등을 모두 고려해야만 수술을 시행하였을 때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