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지방이식도 이젠 가볍게팻브라 만족도 높아

입력 2017-11-03 17:10

성형수술의 역사가 그리 긴 것은 아니지만, 최근 성형 트렌드는 무거운 수술보다 가벼운 시술쪽으로 무게가 쏠리고 있다. 뼈를 깎는 윤곽수술보다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등을 통해 V라인을 유도하며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레이저나 녹는실을 이용해 피부탄력을 증가시킨다.

이러한 변화는 가슴에도 똑같이 적용되는데,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에서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가슴지방이식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 지방이식이란 자신의 복부, 허벅지, 옆구리, 엉덩이 등의 지방을 추출하여 정제과정을 거쳐 얼굴, 가슴등 볼륨이 부족한 곳에 주입하는 수술을 말한다. 가슴지방이식은 추출한 지방을 가슴에 주입하여 가슴볼륨을 키워 보형물 수술과 같은 효과를 내기 위한 것으로 몸매는 슬림하게, 가슴을 풍만하게 해주는 두가지 효과를 한번에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가슴지방이식 수술은 대체로 수술의 스케일이 크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소모된다는 단점과 함께, 지방흡입과 주입이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회복시간도 길다. 하여 강남삼성라마르 에서는 팻브라 라는 가슴지방이식 시술을 고안하였는데, 일반적인 지방이식과 동일하게 지방을 추출하지만, 상대적으로 간편한 방법으로 추출하여 스마트프랩, 하베스트젯2를 이용하여 지방을 정제, 주입하게 된다.

팻브라는 일반적인 가슴지방이식 보다 낮은 단위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약 30분정도로 수술에 비해 매우 간편하며, 수면마취 혹은 국소마취로도 진행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술보다 적은양을 주입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협에서 어느정도 벗어날 수 있어 수술 후 부작용이 부담되어 수술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대안점이 될 수 있다.

강남삼성라마르 오일영 원장은 “가슴지방이식수술의 경우 지방추출과 주입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시술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와 이해도가 중요하다. 또한 개개인의 체형에 맞는 진료를 통해 자연스러우면서 안전한 수술 및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오 원장은 “팻브라의 경우 시술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수치를 고려하여 상담 및 시술을 계획, 진행하고 있다. 가슴지방이식과 관련된 비슷한 시술, 수술이 많기 때문에 개개인이 직접 꼼꼼히 알아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