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 2학년 이정혜(20·여) 학생이 지난 2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7 LINC+(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 현장실습수기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정혜 학생은 '시나브로 깨단하다'(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오랫동안 생각해 내지 못하던 일을 어떤 실마리로 말미암아 깨닫다)라는 제목의 수기에서 협약산업체에서의 4주간 현장실습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으며 취업 시 빠르게 현장에 적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정혜 학생은 "후배들에게 사회맞춤형 협약반을 통한 현장실습을 적극 추천할 것"이라며 "자신의 열정에 불쏘시개가 돼 준 값진 경험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명호 총장은 "LINC+육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교직원 및 학생들 모두가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고 결정하는데 있어 지도교수는 물론 협약산업체가 많은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GTSM반과 의료마케터반, 연회조리전문가반, 카페케이크디자이너반, 인테리어제품디자이너반, 헤어디자이너반, 피부미용반, 퍼스널네일아티스트반 등 8개반 240명의 사회맞춤형 협약반을 운영 중이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