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 ‘닥터딥 미네랄하우스’ 선정

입력 2017-11-01 14:47

경기도는 양질의 여성일자리를 창출한 61곳의 기업을 선정하여, 31일 라마다 프라자 수원호텔에서 ‘2017년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 선정식’을 열고 우수기업들을 시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도내 유관기관 및 여성고용우수기업 대표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천연미네랄 화장품 사업을 하고 있는 닥터딥 미네랄하우스는 여성 CEO 기업으로 여성 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절반이상의 여성 직원들이 주요 관리직을 담당하고 있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 일자리창출과 경력유지, 차별 없는 승진기회, 여성인재 활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글로벌 회사로 성장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는 닥터딥 미네랄하우스는 최근 유럽(EU)화장품 인증에서 유해물질검출의 검사 기준에 맞아야 통과가 되는 모든 까다로운 테스트를 통과해 CPNP등록을 완료한 상태다. CPNP, 중국위생허가, FDA, CTFA, HRIPT 등 다양한 해외 인증 확보로 유럽 및 해외 시장 수출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 밝혔다.

이에, 닥터딥 미네랄하우스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여성 인력 충원과 함께 외국어 교육 지원, MBA 과정지원 등 다양한 자기계발 지원으로 직원과 함께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 하며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회사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직장과 가정생활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닥터딥 미네랄하우스만의 자체적인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출산 시 육아용품 지원 제도, 학자금 지원제도, 경조사 지원제도, 근속 포상 제도, 시간선택제도, 매주 목요일 조기퇴근 제도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목요일 조기퇴근 제도는 가족과 함께 행복한 저녁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해 줌으로서 일하는 여성이 가정과 일 모두 안정적으로 유지 할 수 있도록 행복지수를 높여주고 있다.

닥터딥 미네랄하우스 여성 CEO 허미영 대표는 ‘앞으로도 여성이 마음껏 일하기 좋은, 행복지수가 높은 회사, 안정된 여성고용과 일·가정 양립 환경의 기반을 다져 기업과 직원이 상생하는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글로벌 회사로 성장하겠다” 고 이야기 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