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흥초등학교(교장 황기남)는 지난 10월 16일 부터 10월 27일 까지 2주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주간을 운영했다고 밝혀왔다.
이번 문화예술교육주간은 오전에는 공연예술, 전시예술 등의 내용으로 각 학년 실정에 맞게 구성하였고, 오후에는 학년·학급별 공예활동 및 스포츠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 1주차에는 전래동요, 합창, 난타, 영어뮤지컬 등 23개의 동아리 부서를 조직하여 운영, 틈새시간을 활용하여 각 학급에서는 각 종 공예활동과 협동화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주차는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연극, 우크랠레, 방송댄스, 오카리나 등 25개의 동아리 부서를 조직하여 운영, 오후에는 학급별 공예활동을 포함한 스포츠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마지막 날인 20일과 27일에는 문화예술교육주간의 백미로 각 강좌에서 배운 내용들을 발표할 수 있는 발표회를 개최해 문화예술교육주간동안 배운 자신들의 능력을 마음껏 뽐내는 기회를 마련해, 학년별 공예활동 결과물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성취감을 높였다.
이에 대해 중흥초 황기남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중흥초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계속적으로 노력하여 지역에서 문화예술교육의 중심학교로써 인정받고 사랑받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