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아침 시간에 식사를 챙기기 쉽지 않다면, 간단한 아침식사대용 식품이라도 챙기는 것이 좋다. 입맛도 없고, 귀찮아서 거르기도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아침식사는 필수이다.
현대인들이 반드시 아침식사를 챙겨야 하는 이유는 전날 저녁부터 점심식사까지 16시간 이상 에너지가 공급되지 않아 빈속으로 있어야 하는 시간이 길기에 신체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특히 아침에는 두유와 신선한 과일 등 단백질 식품이나 식이섬유를 섭취해 대뇌활동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어야 한다. 더불어 아침식사는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요리하는 약사로 유명한 엄성희 자연요리연구가가 자체개발한 ‘다움자연생식’은 57가지 100% 국산 농산물과 프로바이오틱스 19종 혼합유산균을 담은 식사대용식이다. 동결건조공법으로 원료를 담아 고유의 영양소를 최대한 담아낸 것이 장점이다.
일체 합성첨가물 없이 만드는 엄성희 요리연구가의 제품철학이 적용되어 있는 것도 다움자연생식의 차별점이다. 국산 통곡류, 채소류, 과일류를 직접설계로 모두 담아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며 필요한 영양을 고루 섭취할 수 있게 헀다.
이밖에도 뿌리채소 12종과 슈퍼푸드7가지를 함유해 영양균형을 맞추는 데 더욱 도움이 되며, 현미·보리·통밀 플레이크와 사과크런치가 들어 있어 포만감이 높고,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더했다.
엄성희 자연요리연구가는 “아침식사대용을 선택할 때는 고루 영양을 갖춘 간편식이 좋다”며, “다움자연생식은 간단한 아침식사 방법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영양균형식으로 1포씩 물이나 두유에 타 마시는 방식으로, 든든한 한 끼가 된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