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턱, 개인별 맞춤 무턱보형물수술로 안전하게 개선

입력 2017-10-27 11:45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데 있어 이목구비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바로 얼굴라인과 전체적인 밸런스인데, 특히 얼굴 부위 중 하관의 모양과 비율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하관에 해당하는 앞턱이 얼굴에 비해 작거나 짧고 뒤로 들어간 경우, 턱과 목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입이 돌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돌출입으로 보여 촌스러운 인상을 주는 것은 물론, 무기력하고 뚱한 인상으로 비춰질 수 있다.

무턱은 이런 심미적인 문제 이외에도 부정확한 발음, 코골이, 무호흡증 등과 같은 기능적인 문제까지 발생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개선해주는 것이 좋은데, 최근에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무턱 개선이 가능하다.

무턱은 그 모양과 정도에 따라 개선방법이 달라질 수 있는데, 대표적인 무턱 개선방법으로는 필러나 지방이식을 주입하는 쁘띠성형, 턱뼈를 절제하여 앞으로 전진시켜주는 턱끝전진술, 보형물을 삽입하여 개선해주는 무턱보형물수술이 있다.

무턱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 필러나 지방이식을 통해 개선이 가능한데, 빠른 시간 내에 간단한 시술로 개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유지기간이 짧아 잦은 시술을 해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무턱의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턱끝전진술이 효과적이지만 전신마취를 통해 턱뼈를 절제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회복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들 때문에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무턱 개선방법은 바로 ‘무턱보형물수술’이다.

무턱보형물수술은 입안최소절개를 통해 턱 끝을 감싸고 있는 골막을 분리한 후 골막 밑으로 보형물을 삽입하고 고정한 후 봉합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이 없고, 출혈, 통증, 부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밋밋했던 앞턱에 볼륨감을 주기 때문에 턱끝이 갸름하게 보이는 V라인 효과는 물론, 한번의 시술로 영구적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또, 원하지 않을 시 바로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부작용의 걱정도 덜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원장은 “무턱보형물수술은 무턱의 정도와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과 비율을 고려하여 나에게 적합한 시술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수술 전 3D-CT 입체정밀검사를 통해 현재 턱의 길이와 모양, 무턱의 정도 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나에게 맞는 개인별 맞춤보형물 제작을 통해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무턱보형물수술이 대중화되고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이를 시술하는 병원들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검증되지 않은 수술방법이나 보형물의 삽입 등으로 부작용 발생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저렴한 가격 등에 현혹되지 말고 체계적인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전문 의료진이 상담부터 수술, 경과까지 직접 진행하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무턱보형물수술 결과를 얻는 방법이다” 라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