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산학융합원, 정석항공과학고 전문인력양성 업무협약

입력 2017-10-25 22:39
사단법인 인천산학융합원(원장 유창경)은 24일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교장 김소한)와 함께 인천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인천지역 특성화고 고교생 현장교육 및 고교생 인턴십 수행 등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이다.



 MOU체결 따라 금년도 하반기에 정석항공과학고 항공·기계·재료·전자제어 분야의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생 현장교육 및 고교생 인턴십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천지역 고교생 현장교육 체제구축 및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가 육성이 기대된다.



김소한 교장은 “인천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수행을 위한 고교생현장교육 및 인턴십 수행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산학융합원 관계자는 “양 기관이 공동으로 노력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사)인천산학융합원은 인천 송도에 인하대학교 항공우주캠퍼스·기업연구관 건립 및 운영을 위해 지난 4월 사단법인 설립 승인을 받았다.

 참여기관인 인천광역시, 인하대학교,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산학협력 네트워크 체계 정착을 위한 근로자 평생학습, 현장 맞춤형교육, 중소기업 역량강화과정 등 세부 전략 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